철근가공 '정광스틸', 고주파 용접 통한 선조립공법 추진 > 보도자료 정광스틸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HOME


철근가공 '정광스틸', 고주파 용접 통한 선조립공법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3회 작성일 22-03-20 01:10

본문

[서울=뉴스핌] 박종서 기자= 철근 가공 기업인 ㈜정광스틸(대표 백채환)이 가공 단계에서 조립도 일부 할 수 있는 기술 특허를 취득하고, 고주파 용접을 통한 선조립 공법의 시장 보급을 추진하고 있다.

철근 가공은 도로 철도 아파트 등 건설현장에서 쓰이는 철근을 설계도면에 따라 자동화 기계로 절단, 절곡해 현장에서 바로 조립할 수 있도록 납품하는 사업이다.

기존에는 현장에서 철근을 전달받아 시공 작업자가 절단, 절곡하는 형태로 시공이 이뤄져 안전사고 발생, 공사기간 지연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

현장가공 방식에서 탈피해 자동화를 통해 신속하고 안전한 시공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분야로, 국내 대형건설사들은 철근의 모든 공정에서 공장 가공을 진행하고 있다.

정광스틸은 철근 가공후 고주파 용접을 통한 선조립 공정도 적용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200억원대의 매출을 거뒀다. 올해도 국내 대형 건설사와 신규 계약등으로 안정적인 수주가 기대된다. 뿌리기업, 가족친화기업 등 다양한 인증서를 획득하기도 했다.

정광스틸은 지난해 8월부터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최하고 제피러스랩이 수행하는 'K-Camp 광주 제 2기'에 선발돼 지난 1월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K-Camp 광주 제 2기'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광주·전라 지역의 혁신기업을 발굴해 기업 진단 및 컨설팅을 통해 지속성장을 견인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기업은 초기 진단 미팅을 통해 기업 현황과 기업가치 제고 요소를 확인한다. 이후 기업 컨설팅과 IR컨설팅을 하면서 잠재 투자자와의 미팅, 차별적인 경쟁력 제고 방안, 잠재 고객 발굴 등을 진행한다.

지난 1월 데모데이를 끝으로 프로그램이 종료됐는데, 프로그램 운영 기간동안 9개 기업에 대해 85건의 미팅 주선과 17개 투자사의 긍정적인 투자 의견 확보, 1월 기준 총 15억원의 투자 유치 성과를 거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